paxen's blog

paxege.egloos.com



2013년 결산! by paxen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다사다난했던 2013년이 이제 마무리 됩니다.
좋은 일로 시작된 2013년이 중반쯤엔 너무 너무 힘들어서 참 괴로웠지만 결국 12월에는 해피엔딩이네요. 
정말 살다살다 이렇게 다이나믹한 1년은 처음입니다.ㅎㅎㅎ

암튼 제 프라모델 라이프의 1년 결산은!!!


'원더페스티벌 2013 겨울'에 자체 브랜드로 처녀출전한 친구의 원형의 작례 작업입니다.
다행히 현장에서 완판 되었다고 하고... 요즘 통판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또 다른 작품으로 두 번째 원페 출전을 앞두고 있는 친구인데... 
제가 이번엔 작례 도움을 못줄듯 싶어 아쉽네요. ㅜㅜ



네이버 카페 '초프모'의 프라모델 컨테스트를 위해 작업했던 작품입니다. 
내부 재현도 해보고 구판킷을 해치 오픈 하느라 개조에 좀 어려움도 겪고... 나름 LED도 박아보고..
이래저래 재밌는 시도들을 했고 
'건프라/SF 성인부문 2등상'으로 의미있는 결과 얻었습니다. ^^




MMZone에서 실시한 Ma.K 콘테스트에 출품한 것으로 Wave의  아케론을 Android OS의 마스코트 안드로보이로 
개조한 작품입니다.
사과 밭(!)을 유린하는 아케로이드(아케론+안드로이드)라는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손과 머리'상을 받았습니다! ^^



핫토이 액션피규어나 고토부키야의 스태츄를 살 돈이 없는 가난한 모델러에게는 이게 딱!
일본여행때 사온 드래곤제 프라모델인데 요즘 국내에서는 꽤 비싼가격에 거래되어 좀 놀랬습니다. 
덩치도 꽤 커서 전시효과가 일품입니다.ㅎ



아이언맨 만들면서 남은 도료(메탈 도료, 클리어 레드 계열 도료)를 소진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자세히 보면 도로 까지고 난리 부르스 입니다만 그냥 넘어갑니다.ㅎㅎ
건담 만들기 진짜 어렵습니다 ㅠㅠ



작년 미국 출장길에 사온 레진 흉상입니다. 그리 좋은 디테일은 아니었습니다만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제품이라 재밌게 완성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출장길에 같이 사온 레진 흉상입니다.
원래 제품에 받침대는 없었는데 하비페어 중고장터에서 사온 받침대를 붙여서 완성했습니다.
호빗의  드워프 같네요. ^^



캐러비안의 해적의 주인공 '잭 스패로우'입니다. 
54mm 인형은 처음 도전이었는데...정말 작더군요.ㅎㅎㅎ



월면 간스가 신제품으로 나온 이때 예전에 사둔 육전형 간스를 만들었습니다.ㅎㅎㅎ
간스 위에 태운 인형은 친구에게 선물 받은 것이고
베이스는 미국 출장때 사온 레진 베이스 인데 스케일이 딱 맞네요, ^^



웨이브제 플리게 입니다만 구판 니토제 금형을 이용한 것이라 조종사의 얼굴은 진짜 최악 ㅠ
신금형 SAFS의 조종사 얼굴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보통은 Ma.K 작업시에 베이스를 만들지만 이번에는 그냥 패스했습니다. ㅎ



사자비 버카 출시전에 만들어 보자...해서 완성했습니다. 사놓은지 1년만이네요. ㅎㅎㅎ
만들어 보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나는 MG 못 만들겠다. ㅜㅜ 너무 빡세요ㅜㅜ

총 11개의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다사다난 했다고 했지만 모형은 참 꾸준히 만들었네요 ㅎㅎㅎ

마지막 뉴건담을 포스팅 한게 11월 24일인데..
그로부터 3일 후인 11월 27일에 제 아들이 태었났습니다.
힘든 일년이 행복한 일년으로 바뀌었지요 ^^

요즘은 아기 본다고 모형은 꿈도 못꿉니다. 한 1~2년은 이렇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지금 이 글도 쓰다 멈춰서 아기보다 하면서 1시간째 쓰고 있어요. ㅋ

암튼 2014년에는 모두에게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Happy New Year~

덧글

  • ㄴㅇㅁㄹ 2013/12/31 15:40 # 삭제 답글

    저 안드로이드 모형은 컨셉도 재밌고 인상 깊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님 꺼였꾼요 근데 저거 좀 많이 옛날에 본듯한 착각이...
  • paxen 2013/12/31 15:48 #

    2013년 4월이니... 그리 예전은 아닌가요? ㅎㅎㅎ
    암튼 기억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백돌이 2013/12/31 16:35 # 답글

    멋집니다, 눈이 호강하네요~ ㅎ 대단!
  • paxen 2013/12/31 19:03 #

    감사합니다 ㅎㅎㅎ
  • 미오 2013/12/31 17:12 # 답글

    오 백곰의 위엄이..ㄷㄷ
  • paxen 2013/12/31 19:03 #

    ㅎㅎㅎ 멋진 조형이죠
  • 기린그림 2013/12/31 19:15 # 답글

    우아 곰이 첫빠따다.
    내년에도 죽죽 뽑아보는것이여~!
  • paxen 2013/12/31 20:54 #

    정말 그러고 싶지만...육아와 모형은 병행할 수 없는 것인 듯 ㅠㅠ
  • Powers 2013/12/31 19:24 # 답글

    새해엔 28mm 모델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D (왜 '28'mm인지 알게 될...Orz)
  • paxen 2013/12/31 20:54 #

    헉...전 54mm도 무리였습니다. ㅠ
  • 토나이투 2013/12/31 19:56 # 답글

    오오 곰도리가 무지 귀엽네요
  • paxen 2013/12/31 20:55 #

    감사합니다. ㅎㅎ 근데 북극곰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동물이라던데요. ^^;;;
  • 냥이 2014/01/01 14:25 # 답글

    폴라베어에 어깨에 올려둔 총기가 M1개런드 처럼 보이네요. 모신-나강으로 바꾸어 주면...
  • paxen 2014/01/01 11:41 #

    개런드 맞습니다. ^^
    모신-나강이 뭔가용?
  • 냥이 2014/01/01 14:27 #

    재정러시아에서 부터 구소련까지 대대로 쓰던 소총이죠.(소총을 만든 연도를 모르는지라...) 세계1차대전과 세계2차 대전을 모신-나강 소총으로 싸웠죠.(사실 독일도 한 소총으로 1차대전과 2차대전을 사용했었지만...)
  • 쳇쳇 2014/01/02 08:53 # 답글

    와~ 중간 중간 보긴 했지만..
    1년치를 모아서 보니..
    정말 눈이 호강하네요..ㅎㅎ
    이곳에서 도색 관련 좋은 정보도 많이 얻어가고 있어서 더욱 감사하고 있습니다. :-)
    (얻고는 있지만 써먹지는 못하는.......)
댓글 입력 영역